WHAT'S NEW?
Loading...

[구글블로그/Blogger] 네이버블로그에서 구글블로그(블로거)로 이사시작!!





글 개요를 잡을때 제목과 부제목 설정이 있어서 써봤는데 너무 어려운것 같다.

아직 적응이 필요한 시기..

상단에 사진은 언제 수정하나...

네이버 블로그를 쓴지도 (물론 본격적으로...) 일년정도가 된거 같은데 여러가지가 좀 마음에 들지 않아 큰 결심으로 이동하게 되었다

다음과 같은 이유가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1. 네이버 블로그의 번잡한 기능들이다. 아무래도 다른 글과 비교를 안할수 없는데 구색을 맞출려면 그 번잡한 기능을 알아야 된다는 점이다.
  2. 네이버 블로그는 백업방법이 없는 것이다. 물론 구글이 백업이 되는지 안되는지는 확인해 보지 못했지만 그동안 구글의 다른 서비스를 이용해 봤을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 주지 않을까 싶다. 인터넷회사들은 단 십년도 앞을 내다볼수가 없는데 내 아까운 자료가 날라간다고 생각하니..눈앞이 아찔하다.. (싸이월드가 한물갔는데 그렇다고 내 정보를 백업받도록 안내받지 않았다..)
  3. 조금은 심플한 환경에서 내 글을 남기고 싶었다. 항상 마음 한구석에 걸렸던 점은 내가 내 블로그 일일조회수를 매일 유심히 관찰한다는 점이었다. 그건 내가 블로그를 시작할때의 초심이 아니였던것 같다.. 

심플하게 글을 남기고 생각하고 수정하는 자세로 블로그를 다시 해봐야겠다..
잘해서 애드도 달았으면 좋겠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