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Loading...

[제주명소/제주산책로] 송악산 산책로 정리 !! (walking around songak mountain)

송악산 탐방 정보 정리 !!






  제주도 서남쪽에 위치한 가파도가 보이는 낮은 산  //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1-1 // 064-740-6000  // 현재 자연휴식년제 대상으로 20년 7월 31일까지 정상등반구간 통제


  1. 추천 정보


송악산 입구에서 산방산이 조망되는 모습
  

  등산한다고 보기보단 1시간 남짓 산책로에 불과하여 부담이 없을 뿐만 아니라 제주의 작은 텃밭, 오름, 바다를 한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곳 보다 멋진 절경을 자랑한다. 산방산을 우뚝 솟은 모습과 형제섬을 기이함을 볼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남으로는 가파도가 북으로 한라산이 조망된다.


  
멀리 보이는 가파도의 모습

2. 추천하는 기간


바닷바람을 직접적으로 받아내기 때문에 겨울은 추울 수 있다


  바닷가 쪽으로 돌출되어 있는 산이기 때문에 바람이 거센 날과 추운 날씨를 제외한다면 좋다. (반대로 비바람이 몰아치는 바다의 황홀함을 보고자 한다면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 산방산 언덕위에서 바다를 조망하는 것또한 나쁘지 않다)
  

3. 말타기 체험


  
작은 언덕을 한바퀴도는 것으로 오천원 가량이 든다.

  두어군대 한두마리의 말을 가지고 체험형식으로 말을 태워주는 분들이 있다 가격도 상설 승마장보다 싼 (한바퀴에 오천원) 수준이니 지나가다 생각나면 한번 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다.



4. 주변 먹거리


  
송악산 탐방로에 있는 간이식당의 모습


  송악산 입구에는 카페와 식당이 즐비하나 유명한 맛집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스타벅스가 그나마 유명한 듯 하다 색다른 점은 없다. 송악산 탐방로에는 주민들이 운영하는 듯한 간이 포장마차가 있으므로 해산물류(4인기준 3만원대)나 파전류(1만원대)를 주문하고 막걸리 주문하는 것 또한 괜찮을 듯 싶다. 


  
파전은 1만원 / 막걸리는 3천원


   


5. 총평


  제주가 섬이기 때문에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 어느 곳이나 바다가 조망되지만 가까이도 바다만 멀리도 바다만 보이는 곳이 많기 때문에 밋밋할 수 있다. 해변을 둘러싸인 마을과 멀리보이는 산방산의 절경, 멀리 바다위에 형제섬과 멀리 조망되는 한라산, 절벽으로 이루워진 기암석과 그 위로 산책로를 본다면 한시간 산책하는 동안 제주에서 볼 수 있는 절경은 다 볼 수 있다고 생각된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