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Loading...

[제주여행/제주명소/김녕해수욕장] 제주 최고의 해수욕장!! (Gimnyeong Beach in Jeju)

제주 최고의 바다 김녕해수욕장!!




   제주에도 트렌드가 있다. 예전에는 함덕해수욕장이나 성산일출봉이 각광받았다면 요즘에는 월정리 해변이나 우도가 각광받고 있는 중이다. 트랜드는 무시할 수 없지만 나는 가장 멋진 바다를 소개시켜 달라는 주문에 먼저 꺼내는 바다가 김녕해수욕장이다. 김녕이 가지고 있는 멋짐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1.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은 함덕해수욕장처럼 크지도 월정리해변처럼 멋진 카페가 즐비하지도 않다. 그것이 오히려 단점일 수도 있지만 장점일 수도 있는 것이... 붐비지 않는 해변을 걸을 수 있어 여유롭고 레저를 즐기기에도 이만한 장소가 없다. 나는 종종 스노쿨링이나 조용한 사색을 즐기러 찾는데 김녕을 이런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일단 백사장이 넓어서 좋다. 여름 개장시기가 아니면 백색 천으로 덮어놓지만 그래도 바다를 보면서 해변을 걷는 기분은 사람을 차분하게 하는 뭔가가 있다. 김녕 한켠에는 돌무더기가 있는데 거기서 종종 아이들이 작은 게잡기를 하고 20m 전방까지는 수심이 깊지 않아 아이들과 물놀이 하기도 좋다.



  종종 날씨가 좋은 날에는 프리웨딩촬영장으로도 하곤 하는데 얇은 수심지역과 먼 바다의 바다색의 차이로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곳이다. 더 가까운 곳으로는 현무암의 검은 빛마저 아름답게 느껴진다. 제주의 바다의 특색을 고스란히 가지고 있는 곳...



    김녕에서는 레저를 즐기시는 분들도 많은데 그것을 보는 재미도 쏠쏠 하다. 보고 있자면 나 역시도 즐기도 싶은 맘이 가득해 진다.

2. 김녕해수욕장의 또 다른 면

 (1) 제주에서 제일 긴 해안도로의 시작점
    김녕을 찾는 이유 중에 하나가 김녕-성산 해안도로의 시작점이라는 점도 있다. 제주 해안도로는 다 연결된 것이 아니라 중간중간 끊기는 해안도로가 많아 네비게이션을 믿고 따라가다간 길 헤메기 일쑤다. 김녕-성산 해안도로는 바다하고 가까우면서도 중간에 끊기는 점 없이 성산까지 갈 수 있는 해안도로의 시작점이다. 그래서 해안도로를 즐기고 싶다면 일단 김녕까지는 네비게이션을 찍고 그 시점부터는 네비없이 성산까지 가는 해안도로를 타는 것은 또 하나의 묘미다.

 (2) 밤새도록 누릴 수 있는 캠핑장이 바로 옆에...
    김녕해수욕장에는 캠핑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다른 해수욕장과는 다른 점이다.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 캠핑장은 아니지만 샤워장과 넓다란 공터가 있는 캠핑장이다. 많은 사람이 찾지 않아 한적하면서도 갖출 것은 갖추고 있는 캠핑장이다. 또한 북동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일몰과 일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숨겨진 매력이 많은 곳이지만 유명하지 않는 곳..
By Malrinusan.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