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W?
Loading...

[자동차이야기/아반테HD] 아반테 에어콘필터 교체!!

[아반테HD] 정비소 안가고 에어콘필터 교체!!

  

    지인들끼리 이야기 중에 차량 실내 냄새에 대한 소재가 나왔는데 가볍게 '마트에서 사서 갈면 된다'라는 이야기를 해주었지만 정비소를 안가도 되냐는 답이 나와서 의아해 한적이 있다. 마치 집에 있는 양말빨래는 세탁소에 맡기지 않는 것처럼 에어콘필터를 교체해 보는 내용의 포스팅이다.





  1. 에어콘필터 구입

   차량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루트가 있다. 그리 급하지 않은 품목(세차용품 등)은 싸고 종류가 다양한 인터넷에서 구입하기도 하고, 자동차용품점을 이용하기도 하는데 요즘은 대형마트에서도 파는 물품이 많이 늘었다. 보통 생각지도 못하고 있다가 대형마트 물품 구입시 얼핏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 에어콘필터는 나의 생각으로는 비싼 것 보다는 싸게 자주가는 편이 좋은 것 같다.





  나의 차종은 아반테HD 10년식이다. 필터 구입시 차종에 따라 다르니 구분해서 구입하면 된다.


 2. 조수석 글러브박스 탈거

   에어콘필터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글러브박스를 탈거해야 한다. 다음 사진처럼 진행하면 되는데, 글러브박스를 반쯤 열리게 잡고 글러브박스 쪽으로 조금만 힘을 주면 검은색 고무부분이 빠지게 되어 있다.




 3. 기존필터와 교체

   글러브박스 뒤로 보시면 아래와 같이 필터 뚜껑(?)이 보인다. 필터 뚜껑 오른쪽고리를 누르면 빠지게 되어 있다.





 뚜껑을 제거하면 기존필터를 빼고 새 필터를 교체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꺼낼때 먼지와 모래가 자욱하게 껴 있으니 조심스럽게 빼서 모래등을 차량내에 흘리지 않도록 주의하면 된다.



  너무 더럽다.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이 더러운 필터를 통해 넘어오는 공기를 좁은 공간에서 숨신다 생각하니 감기에 안걸리지 않는게 다행인듯 싶고 주기적으로 갈고 싶지만 적어 놓고 주기를 체크하는 것이 아니라서 황사올 때, 장마올 때, 히터를 틀기 시작할 때, ... 이런식으로 기억해 놓고 갈고 있다.



  새 필터를 넣고 분해한 역순으로 다시 끼우면 된다. 


장마도 오다 만거 같고 여름철 비도 적은 날씨다.
먼지도 많이 날라다니는고 날씨도 푹푹 쪄서
에어콘을 자주 틀게 되는데 상쾌하게 운전하게끔
하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은 것 같다.
By Malrinusan.



댓글 2개: Leave Your Comments